KBO의 열기가 뜨거워지는 요즘 올해 있을 205 KBO 신인드래프트에 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2025 KBO 신인드래프트 진행일정이 나왔습니다. 현재 각 팀의 드래프트의 결과가 궁금하며, 고교 대학 일반인 야구선수중에 그 선수가 지명을 받을지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2025 KBO 신인드래프트란?
1라운드부터 11라운드까지 있습니다. 모든 라운드 마다 전년도(2023 시즌) KBO리그 최하위팀부터 거꾸로 지명합니다. (예를 들면, 작년 KBO리그 최하위였던 키움히어로즈는 1라운드부터 11라운드의 첫번째 선수의 지명권을 갖습니다. 지명권을 타팀에게 양도하지 않았을 경우)
각 팀마다 11명의 선수를 지명할 수 있으며(지명권을 양도하지 않았을 경우), 지명을 원치 않을 경우 라운드의 지명권을 패스 할 수 있습니다.
2025 KBO 신인드래프트 일정
2025 KBO 신인드래프트 일정은 9월 9일(월)에 열립니다. 장소는 아직 발표 되지 않았으나 작년에는 서울 웨스턴조선호텔 그랜드볼륨에서 2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신인드래프트에 30위권 이내 선수들은 초청이 되어 그 자리에서 드래프트 지명을 받으며, 그 외의 선수들은 초청을 받지 않습니다.
2025 KBO 신인드래프트 중계
신인드래프트는 KBO 공식 유튜브를 통해 중계가 나갈 예정이며, 모든 신인드래프트의 라운드를 전부 중계합니다. 실시간으로 중계가 나가며, 추후에도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2025 KBO 신인드래프트 관람안내
KBO 홈페이지를 통해서 일반인도 신청을 받아서 추첨을 통해서 당첨이 되면 드래프트 장소에 가서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드래프트장에 가면 기자들과 30위 순위안에 든 선수들 그리고 그의 부모들과는 다른 좌석에 배치되어 관람이 가능합니다.
올해 신인드래프트에서 기대되는 선수
신인드래프트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포지션은 역시나 투수입니다. 야구는 ‘투수놀음’이라는 말과 같이 수비에서의 핵심 포지션이기에 투수가 중요합니다. 그러기에 보통 1라운드에서는 대부분의 팀들이 유망주 투수를 지명합니다.
올해 기대가 되는 선수는 전주고 우완투수 정우주 선수가 전체 1번으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덕수고의 좌완투수 정현우 1번으로 거론되면서 두 선수의 귀추가 기대됩니다. 전체 1번의 지명권을 가진 팀은 참고로 키움히어로즈입니다.
그 외에도 덕수고 우완 김태형, 서울고 우완 김동현, 대구고 좌완 배찬승, 배명고 우완 박세현, 세광고 좌완 권민규 등이 상위라운드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요즘 인기있는 예능인 취업야구라고 불리는 최강야구의 최강몬스터즈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중에 문교원, 유태웅이 드래프트를 신청해서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4 KBO 신인드래프트 결과
작년에는 신인드래프트 하기전부터 장현석, 황준서,김택연등이 유명했으며 황준서는 한화이글스로, 장현석은 메이저리그로 가서 드래프트에 참가 하지 않았으며, 김택연은 두산 베어스를갔습니다. 현재 황준서, 김택연, 전미르, 전준표, 김윤하 등은 KBO리그에서 활약중입니다.